2023 FIFA 여자 월드컵 개최 !

2023 FIFA 여자 월드컵은 세계에서 가장 큰 여자 축구 대회입니다. 2023 여자 월드컵은 호주와 뉴질랜드가 공동개최로 진행됩니다.
여자 월드컵의 일정은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우리 태극낭자들이 출전하며 한국 대표팀은 2003년 미국 대회를 시작으로 통산 3차례 여자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밞았습니다.
최고 성적은 2015년 캐다나 대회에서 거둔 16강 진출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의 여자 축구 대표팀은 콜롬비아, 모로코, 독일과 함께 H조에 편성됬습니다.
한국 대표팀 '태극낭자'

콜롬비아전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드러날 확률이 높습니다.
편한 조 편성은 아니지만, 전 황금세대와 많은 유망주들이 어우러진 이번 대표팀은 사상 첫 8강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영국 출신인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대표팀은 여자축구 최초의 외국인 감독으로, 2019년부터 대표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몇년간 우리나라 대표팀을 이끈 황금세대의 마지막 월드컵이 될 예정입니다.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지소연 선수를 포함해 조소현 선수 등 30대의 나이에 접어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2000년생 선수들도 대표팀에 발탁되어 이번 여자 월드컵의 신구조화도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인 태극낭자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하며, 목표인 8강도 꼭 이루면 좋겠습니다 !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한국 대표팀 명단
대한축구협회(KFA)는 20일 개막하는 월드컵에 참가할 여자 축구대표팀 최종 엔트리 23명과 예비 멤버 2명을 발표했습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 23명 명단에는 골키퍼 김정미, 윤영글을 비롯해 김혜리, 임선주, 장슬기, 최유리, 지소연, 추효주, 조소현, 이금민, 박은선 등 주축 멤버들이 포함됐습니다.
여자대표팀 최초로 혼혈 선수인 16살의 케이시 페어도 이름을 올려 주목되었습니다.
이은영과 고유나는 예비 멤버로 일단 호주까지 동행해 부상으로 인한 변수 발생에 대비합니다.
대회 규정상 부상 선수가 나올 겨웅 팀의 첫 경기 24시간전까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